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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GraphicsJava/Java 기초 2012. 8. 25. 00:22
지금까지 배치관리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엔 패널에서 그래픽 관리자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려보겠습니다.
먼저, 상위클래스인 JComponent 클래스에서 선언된 paintComponent(Graphics g) 메서드를 반드시 오버라이딩 해야 합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이 메서드는 JVM에 의해 자동으로 실행되는 메서드로서, 패널 객체가 나타날 때마다 자동으로 이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메서드 몇가지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void drawArc(int x, int y, int w, int h, int startAngle, int endAngle)
startAngle과 endAngle로 지정된 각도를 가지는 원호를 그립니다. void drawImage(Image img, int x, int, y, imageObserver io)
img로 지정된 이미지를 애플릿 x, y좌표에 그립니다. void drawLine(int x0, int y0, int x1, int y1)
x0, y0 부터 x1, y1까지 선을 긋습니다.
void drawOval(int x, int y, int w, int h)
x, y좌표에 w, h의 폭과 높이를 가진 타원을 그립니다.
void setColor(Color color) 현재 객체의 색을 color로 설정합니다.
예제
g.drawLine을 보시면 각각의 좌표가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결과
여기서 빨간 동그라미는 제가 그림판으로 표시한 겁니다.
다음엔 무지무지 중요한 GUI 이벤트 처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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